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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오케이소프트(이하”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경제유형검사 서비스(이하 "서비스"이라 한다)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이란 오케이소프트 웹사이트 (URL주소) ,구글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오케이소프트 어플리케이션(이하”앱”)을 통해 기업 또는 개인이 구인·구직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웹과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하며, “라이브커머스대행사”,”구직회사”,광고회사” 등 가입자와 “구인회원”을 통칭합니다. ④ “라이브커머스”란 모바일플랫폼을 통해 판매목적으로 방송송출을 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⑤ “기업회원” 이란 라이브커머스 방송 관련 기획, 촬영, 홍보, 방송제작, 방송의뢰 및 오케이소프트과 관련한 방송마케팅, 쇼호스트를 위한 정보제공(성형외과,피부과,메이크업샵,헤어샵) 등을 제공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구인회원”이란 라이브커머스 진행 및 방송제작에 해당하는 업무를 진행하는 자로, 오케이소프트에 회원으로 등록하여 쇼호스트업무를 구직하고자 하는 개인 등을 말합니다. ⑦”매칭”이라 함은 기업회원이 구인회원의 정보를 확인 후 선택하여 구인회원과 기업회원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⑧”카드결제”라 함은 신용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입력하여 요금을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⑨”예약취소”라 함은 매칭 후부터 방송 시작 전까지 예약을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⑩””쿠폰”이라 함은 신규가입회원 등 이외의 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에서 오케이소프트의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④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⑥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라이브커머스 진행 또는 라이브커머스쇼호스트를 매칭하고 이에 필요한 결제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정기 점검 등의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이용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구인회원이 라이브커머스쇼호스트(진행자)가 아닌 다른 진행자를 요청할 경우, 회사와 관련된 협력회사를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안내만 진행하며 서비스 비용 결제 및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는 구인회원과 구직회원 사이에서 해결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때는 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계약) ①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이메일 등)를 가입신청시 입력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복수의 회원 ID로 본 서비스에 중복해서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회사가 동일 인물에 대한 중복 회원 등록이 있다고 판단했을 경우 그 회원 자격 및 수익금 전부를 말소합니다. ④ 휴대폰 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개발시협의)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서비스 내 나의정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및 신청서, 프로필을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항목의 정보는 임의로 수정이 불가능하고, 해당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통지를 함으로써 해당 정보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이 입력한 정보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가입 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오케이소프트 서비스에서 스스로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아, 회사로부터의 통지를 수령하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사가 이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이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신청서, 프로필 내용에 오자, 탈자 등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정할 수 있고, 회원이 등록한 위 자료로 관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삭제요청을 받고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자료를 삭제한 후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구인 회원은 쇼호스트를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계약에 의한 당사자로 대하여야 하며, 쇼호스트 역시 구인 회원을 신의성실에 의거 존중하고, 인격적 대우를 하여야 합니다. 이를 심각히 위반할 시, 계약을 파기하거나 취소·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ㅗ히사가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9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신청은 철회 할 수 없습니다. ② 탈퇴 요청이 들어오면 아래 각 호의 경우가 아닌 즉시 탈퇴처리합니다.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각 호의 문제 사항이 해소 내지 해결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쇼호스트 또는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하여 종료처리 되지 않은 경우 2. 회원들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을 완료 또는 종료하지 않은 경우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회원의 활동에 문제를 제기하는 민원이 2회 이상 발생할 경우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사에 소란을 일으키거나, 근거 없는 피해 보상(적립금,현금,상품) 을 요구하는 경우 3. 서비스 일부 이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당해 구인회원의 취소 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비율보다 50%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간주)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1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④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특정 회원에 대해 통지가 필요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번호로 전화,SMS,카카오톡 또는 앱내 메세지를 통해 회원에게 직접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오케이소프트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공지글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 조의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연락처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해 회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거나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① 주식회사 지유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와 쇼호스트간의 정보 비대칭을 해소아혀 투명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만들기 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지유는 구인회원과 구직회원의 알선 및 소개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알선 및 중개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의 예약 요청 확인 2. 회원에게 전화 또는 메세지로 연락 3. 회원의 성명ᆞ주소 등 정보, 요금 등 예약정보 확인 4. 회원의 서비스 요금 결제 확인 5. 서비스 요금 정산 내역 확인 6. 업무 이력 확인 7.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 상에 표시한 기간과 내용을 따릅니다. 기간과 내용은 회사의 정책과 사용자 간의 계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구인회원이 신청한 유료 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성립되며, 구인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 및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⑤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정기 점검 등의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 내용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에 탈퇴 의사를 고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 등) ① 회사는 시장 상황, 물가 인상 기타 경제적 요인을 고려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금액의 변경 여부, 이용 금액 변경 대상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 변경의 범위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그 적용 전에 회원에게 사전고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좌이체, 자동결제, 카드결제를 제공합니다. ③ 서비스는 결제 시점 당시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환불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 고객센터에 환불을 요청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이 진행될 경우 회사는 결제 취소 진행을 위해 회원의 별도 동의를 받은 후 해당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 (사고, 파손 등의 배상) ① 사고 발생시 회사는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으며 사고 등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보험 약관에 따릅니다. 회사은 보험과 관련된 운영정책을 제공합니다. ② 이용자 회원은 홈페이지에 고지한 사고 관련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귀중품의 도난, 분실, 파손을 막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보관, 관리 작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해당 의무를 다하지 않을 시 입은 어떠한 금전적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은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 회원의 정신적 손해배상과 회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이력의 제공) ①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찾기를 통해 정상적으로 서비스 제공 종료된 건들에 대한 이력을 이용자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15조 (서비스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그밖에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④본 조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사실(서비스 변경일 또는 중단일, 정기점검시간 등 정보를 포함)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본 조의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 또는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중단 기간이 36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에게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합니다. ⑥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게 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신청 등의 취소, 조기 종료 및 연장) ① 신청 시간 기준 최대 36시간 이내 매칭이 어려운 경우 자동 취소됩니다.(개발시 확인필요) ② 쇼호스트 프로필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미선택시 자동 취소됩니다. ③ 서비스 취소 가능 시간 및 취소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쇼호스트 확정 전: 취소수수료 없음 - 쇼호스트 확정 후: 1일 비용의 20% - 쇼호스트 확정 후, 서비스 시작 전일 오후 4시 이전: 1일 비용의 50% - 쇼호스트행사 전일 5시 이후 : 1일 비용의 100% ④ 서비스 이용 중 구인회원이 쇼호스트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회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확정적인 변경 신청 의사표시를 하여야 하며, 이는 번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변경 신청시부터 24시간 이내에 재매칭을 진행합니다. 변경 신청 시점은 회사 고객센터 운영 시간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구인고객의 변심으로 인한 재매칭이 성사되지 않더라도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위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회사의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는 등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 서비스 또는 개인 연락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신속하게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의 제공 및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⑧회사는 회원이 기록한 신청 정보를 쇼호스트회원에게 전달할 의무가 있으며 별도의 기록을 남기지 않을 경우 전달 의무가 없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회원은 회원과의 거래(이하 “등록⋅신청⋅선택⋅매칭")전에 반드시 회사의 안내에 따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거래를 확정해야 합니다. 거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거래를 진행하는데 발생한 모든 손실⋅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확정된 거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거래 확정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거래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작업 중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이 합법적 권한을 가진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PG사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이 직접 입력한 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회원이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⑦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의 업무상 필요에 의한 연락을 회피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자신이 서비스에 등록한 연락처를 통해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최종 연락 시도 시점으로부터 48시간 이상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그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고 합리적인 변호사비용을 부담하여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⑨ 회원은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포인트,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⑩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거래 또는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⑪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발각시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민 형사상의 손해배상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 사이트의 회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회사 서비스 홈페이지를 기타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D-dos 공격 등) 3. 타인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4. 본사의 회원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5. 타인에 대한 모욕, 명예훼손으로 볼 수 있는 표현을 하거나 그러한 내용을 작성 및 유포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게시물을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7. 사이트 내에서 영리 목적 행위를 하는 행위 8. 회사 서비스가 제공하는 프로필 및 개인정보(키워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을 무단 캡처(저장)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하는 경우 9. 서비스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업무 방해를 하는 행위 ⑫ 회사 서비스 회원의 권한은 본인이 아닌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⑬ 회사 서비스에서 허용한 정당한 거래(최종 선택과 수락을 통해 매칭이 성사된 경우)를 통해 상대방의 연락처를 얻는 것이 아닌, 회사 서비스의 키워드, 나의 프로필, 사진, 댓글, 업무 내용 등 회원이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 내의 모든 영역에 일체의 개인 연락처(이메일, 전화번호)등을 기재하거나 이를 유도하여 부당하게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공개하는 등의 인력의 행위는 회사 서비스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⑭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19조 (비밀 유지)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 정보 등을 서비스 제공 이외의 방법으로 제3자에게 열람∙이전 하지 않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열람한 각 회원의 개인 정보 등을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3자에게 이전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회원과 쇼호스트 회원 모두 서비스 이용 및 제공 시 습득된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외부, 제3자에게 유출하지 않으며 상기 사항을 위반할 경우 손해배상 등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감수해야 합니다. 제2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신청은 철회 할 수 없습니다. ② 탈퇴 요청이 들어오면 아래 각 호의 경우가 아닌 즉시 탈퇴처리합니다.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각 호의 문제 사항이 해소 내지 해결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쇼호스트 또는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하여 종료처리 되지 않은 경우 2. 회원들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을 완료 또는 종료하지 않은 경우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제18조 위반 2.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거래한 회사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서비스 관련, 회원의 활동에 문제를 제기하는 민원이 2회 이상 발생할 경우 6.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한 경 우 8. 사 임직원에게 폭언ᆞ폭행ᆞ협박ᆞ기망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한 경우 9.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사에 잦은 연락이나 소란, 근거 없는 피해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를 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1 회 이상 반복되거나 10 일 이내에 그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회원 탈퇴처리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 관련 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삭제 처리됩니다. ⑦ 아래 내용에 대해서는 영구 보존 합니다. 1.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한 제재이력 2. 개인 정보(회원 이름, 회원 전화번호, 전화통화내용, 로그파일, 쿠키)를 제외한 신청정보 ⑧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1년 동안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지 처리 30일 이전에 회원이 등록한 앱 알림, SMS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에 로그인하거나 접속하지 않는 경우 회원을 탈퇴 처리, 즉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다는 사항을 통지합니다. ⑨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앱 알림 등 전자적 방법을 통해 해지사유를 밝히고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1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전염병, 국가적 위기 상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상당한 주의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서비스 관련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상기 각 항 이외에도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같습니다.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고, 회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 각자의 의무이행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⑦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⑧ 회원이 작성한 아이디가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이 아니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그 전달 방법인 이메일과 SMS전송 또는 어플리케이션 알람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⑨ 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작업을 함에 있어 신중히 결정하여 구인자 또는 구직자로서 올바른 활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⑩ 회사이 제공하는 용역과 관련하여 회원의 서비스 공간에서 도난 및 분실사고, 안전사고 발생시의 입증이 어려우므로, 회원이 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도난 및 분실,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단, 회원이 사건⋅사고를 수사기관에 의뢰하고 이를 회사에 통지하는 경우, 회사는 수사기관의 수사에 최대한 협조합니다. ⑪ 당사는 회사의 용역 제공 중 발생한 회원 소유 물건의 손상⋅파손에 관하여는 자체 보상기준에 따라 회원에 대해 보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손상⋅파손에 대한 고의 또는 과실을 고려하여 회사는 쇼핑호스트에 대하여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⑬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원칙적으로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나,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제22조 (개인정보취급방침) ①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23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회사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4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제 3 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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